2016년 ‘SW비즈니스 마케팅 지원 사업’ 의 온·오프라인 마케팅 프로그램에 선정된 국내 중소 SW제품 15선을 소개합니다.‘SW비즈니스 마케팅 지원 사업’ 은 우수 SW제품의 마케팅 및 홍보를 지원하여 SW제품의 판로 개척을 지원합니다.
BNF테크놀로지는 프로세스 플랜트 운영 및 관리를 위한 솔루션 제공으로 고객만족을 실현하는 소프트웨어 전문개발회사이다.
2000년에 설립하여 국내 원자력, 화력, 복합화력 발전, 가스플랜트의 운전 및 운영, 관리에 필요한 소프트웨어를 공급했다.
또한 미국, 사우디아라비아, 말레이시아, 쿠웨이트 등의 발전 및 석유화학 플랜트에 소프트웨어를 공급하고 있다.
BNF테크놀로지는 확고한 신념을 통해 개발된 제품과 서비스를 중심으로 전 세계 프로세스 산업 발전에 큰 영향력을 발휘하는 소프트웨어 솔루션 전문기업의 글로벌 리더가 되고자 한다.
㈜기원테크는 1994년부터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한 ERP, 정보보안 등 다양한 사업분야를 운영하는 기업이다
LG, 현대 등 국내 다양한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수년 간 베트남, 중국 등 해외 지역에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스스로 메일을 학습하고 판단하는 메일보안장비로 IT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으며 2020년까지 전 세계 IT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IT 기업으로의 도약을 비전으로 삼고 있다.
(주)대건소프트 MESSIS는 단순한 EMS 소프트웨어의 경계를 넘어 EMS Platform 기반의 ESS 피크저감용 EMS 등 다양한 ‘EMS Application’ 에서 ESS 경제성분석 컨설팅 등 전문적인 ‘EMS Service’에 이르기까지 고객의 ESS 사업 성공에 필요한 Non-Stop Service를 제공한다.
또한 전력계통 해석의 역량을 보유한 MESSIS만의 ESS운영시스템분야 전문 기술 엔지니어 및 기술영업 등 우수한 인적자원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서비스가 제공된다.
바넷정보기술은 2001년 설립 이후로 금융시스템 구축 및 유지보수 전문 IT 서비스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데이터베이스 보안 분야에서 자체 기술로 개발한 솔루션을 기반으로 정보보안 시장을 선도하는 SW 전문 기업이다.
금융기관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바넷은 금융 솔루션 전문가의 지원 아래 데이터베이스 보안 소프트웨어 개발과 SI 및 SM 사업분야에 집중하고 있다.
비아이매트릭스의 분석 솔루션은 누구나 쉽게 쓸 수 있는 쉬운 UI로 사용자의 개발 생산성을 크게 향상시켰으며, 빅데이터 분석, Self-service 분석, 시각화, 데이터마이닝, 예측, 통계, 머신러닝 기반의 보고서 자동화 등 다양한 고급 분석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비아이매트릭스의 연구소는 ATC(우수기술 연구센터)로 지정되어 인공지능, 모션인식, 음성인식과 결합한 최첨단 BI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세연아이넷㈜은 20여년의 SI프로젝트 경험을 바탕으로 SI개발자 또는 컨설턴트, 빅데이터 분석가들이 가장 어려워 했던, 그리고 절실히 필요로했던 비정형 파일의 본문을 분석하여 필드와 필드데이터로 자동 분류해주고 표준 항목별 코드를 자동 생성해 주는 솔루션을 개발했다.
미국과 선진국들도 몇 년 전부터 비정형 파일의 목록분류 작업을 수작업으로 처리해 빅데이터 분석이 가능 하도록 했던 것을 세연아이넷이 자동화 해 줌으로서 공공 및 민간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각종의 비정형데이터들을 쉽게 분류해 빅데이터 분석이 가능 하도록 했다.
또한 국립중앙도서관등에서 소장하고 있는 책들을 이미지스캔 하여 본문의 내용을 목록과 필드 및 필드데이터로 분류 하여 웹에서도 쉽게 내용 검색이 되도록 하였으며 각종 장르별 책자들의 내용별 분류가 가능하도록 했다.
㈜세이정보기술은 급변하는 정보화시대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2001년 설립이래 고객 여러분의 관심과 성원에 힘입어 꾸준히 성장해온 경영 시스템 개발 및 행정시스템 구축 / 업무 홈페이지 구축 및 기능개선, 유지관리 / 내 외부시스템 연계 / 국가 연구과제 등 시스템통합(SI) 및 시스템 (H/W) 고객 맞춤 구축 전문 기업이다.
다년간의 관공서, 기업, 연구소 등 성공적인 사업수행 경험의 바탕으로 최적의 기술력과 최선의 노력으로 고객맞춤의 최적의 시스템과 최고의 고객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RMON 기술을 이용한 네트워크 트래픽 모니터링 기술을 국내 최초로 개발하고, 넷킴이, WAN Probe, Web Monster, WormSaver, IPScan, SmartIP 등 독보적인 네트워크 트래픽 모니터링 기술 및 IP주소 관리 기술을 개발하고 창업 후, 2015년 현재까지 약 16년 동안 국내에서는 미개척이나 다름없었던 트래픽 관리 및 IP주소 관리 시장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과 비전을 제시해 왔다.
네트워크 관리 기술의 선두주자로서의 자부심과 책임감으로 폐사는 연구 개발에 집중하여, IT기업으로서는 드물게 전 직원의 60% 이상이 연구 인력으로 근무하는 초 기술 집약형 기업구조를 유지하고 있다.
아이엔소프트는 2002년 설립되어 클라우드 및 통합관제 분야의 원천기술을 기반으로 클라우드, SDN/NFV, 통합관제, Platform SI를 제공하는 전문 기업이다.
이통사,관공서, 의료, 교육, 제조업, 국방 등 다양한 분야에 고객의 다양한 Business Needs를 충족시켜 주는 Point Solution을 제공하고 있다.독보적인 Cloud 기술과 Platform SI 분야 및 통합관제 분야에서 쌓아온 IT 기반 기술을 통해 국내 1위의 Cloud Service/Solution Provider로 나아가고 있다.
SDN/NFV는 기술 특성상 필요성을 느끼지만 다양한 기술적, 비지니스적 고려사항이 많아 도입이 늦어지고 있다. 아토리서치는 유관 기업들과의 에코시스템을 구축하여 컨설팅부터 시스템 구축, H/W까지 모두 지원 체계 및 적용 모델을 보유하고 있다. SDN/NFV 적용을 원하는 고객은 복잡한 고민할 필요 없이 아토리서치 제품을 통하여 클라우드 네트워크 및 SDN/NFV 인프라 구축이 가능하다.
아토리서치는 이러한 기술력에 기반하여 통신, 금융, 공공 등 미션 크리티컬한 시장에서 레퍼런스를 구축 하였으며, 이를 통하여 에코시스템 협력 체계를 구축, SDN/NFV 시장의 활성화 및 성장에 기여하고 있다. 국내에서 최고의 기술력과 최고의 인력을 보유하고 있는 SDN/NFV 리딩 기업으로 세계 최고의 클라우드 및 차세대 네트워크 소프트웨어 회사를 지향하며 열정, 실력, 동료애로 무장한 혁신적인 기업이다.
(주)액시스소프트는 세계적 기술력으로 개발한 솔루션과 전문적인 서비스 체계를 갖춘 미디어보안 전문기업이다. 또한 보안솔루션-관제-컨설팅 등 기술과 서비스를 자체 역량으로 제공하는 세계적인 통합 미디어보안 업체이다.
보안솔루션 분야는 HD 플레이어의 대명사인 StarPlayer 제품군을 비롯해 온라인 미디어보안, 모바일 보안 솔루션 등 네트워크 환경에 적합한 보안 솔루션을 개발 공급하고 있다. 모든 솔루션은 긴급 대응 조작인 보안 관제 센터에 의해 24시간 365일 실시간 예발/차단한다.
서비스 분야는 보안 관제와 보안 컨설팅 등이 있습니다. 보안 관제는 고객사의 IT인프라가 중단 없이 지속적으로 운용될 수 있도록 24시간 모니터링 및 대응하는 서비스다.
엔피코어는 APT 및 랜섬웨어 공격방어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네트워크와 엔드포인트에 이중방어를 제공한다.
안티바이러스 위주의 보안시장에서 악성코드 전문 탐지 대응 솔루션 개발을 목표로 2008년 설립 이후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APT 이중방어 솔루션 '좀비제로'를 출시하여 정부, 공공기관, 대학, 금융, 대기업을 레퍼런스로 확보했고 이를 바탕으로 해외시장 진출에 노력하고 있다.
현재 미국에 법인을 설립했고 베트남에 지사, 일본, 인도네시아, 대만, 말레이시아에 총판사를 통해 해외시장 영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태국, 필리핀 등 동남아와 미국 시장 진출 확대를 위해 총력을 다함으로써,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보안 전문 기업으로 도약해 나아갈 것이다.
(주)와이즈넛은 2000년 설립 이후 꾸준한 R&D 투자 및 개발을 통해 빅데이터 분석, 수집, 검색 분야의 기반 기술을 탄탄하게 다지며 고속 성장을 이어왔다.
특히, 동업종 최초 100억 클럽 가입 후(2007), 꾸준한 성장을 통해 지난 2015년 매출액 170억, 영업이익 21억원을 달성하며 시장을 선도해나가고 있다. 와이즈넛은 끊임없는 기술혁신에 대한 도전과 노력으로 인공지능기반 지능정보기술과 산업을 융합하여 산업별 도메인에 특화된 지능정보SW로 혁신과 변화를 이끌고 있다.
이메인텍은 설립 이래 설비관리시스템 분야만을 연구, 개발하고 구축해 온 해당 분야 최고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CMMS/EAM 소프트웨어 전문회사로서 산업별로 특화된 설비관리 솔루션과 전문적인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국내 설비관리 솔루션의 대명사 M.ware는 국내 유수의 제조업체 및 한전 5개 발전사 등 국내 최다 사이트를 보유한 검증된 설비관리시스템으로서 이메인텍의 우수한 기술력과 다양한 프로젝트 수행을 통해 축적된 노하우를 기반으로 설비관리의 베스트 프렉티스를 제공한다.
테르텐은 지난 2000년 설립 이래로 지속적인 기술 개발과 창의적인 인재양성을 통해 고객의 가치 실현을 위해 노력해 왔다.
지난 15년간 멀티미디어 DRM 1위 기업의 위상에 안주하지 않고 다양한 플랫폼에서 데이터 보안 기술을 개발해 왔으며 최근에는 보안컨설팅, 보안관제서비스 등 그 사업영역을 넓혀 Total Cyber Security 업체로 재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늘 혁신적인 기술개발과 도전정신으로 사회에 기여 함과 동시에 국가 경쟁력에 이바지할 수 있는 할 수 있는 보안 기술 회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